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신경섬유종이란 무엇인지 세상에 이런일이

by 노랑나비. 2016. 10. 27.

신경섬유종이란 무엇인지 세상에 이런일이







요새 세상에 이런일이에 신경섬유종이란 아픔이 나와서

많은 분들이 신경섬유종이 무엇인지 관심을 가지시는데요.

그러면 신경섬유종이란 무엇인지 오늘 한번 소개해보겠습니다.

신경솜유종증이란 피부 및 중추신경계의 특징적인 이상이 나타나면서 

신경 피부 증후군이 생겨나는 일종이라고 하는데 원인이 무엇일까요?





신경섬유종의 원인은 일단 뇌가 발생하는 초기에 신경능선이

제대로 분화 및 이주하지 못하고 이상이 발생하여 생기는

경우라고 해요. 보통 태아 상태에서 뇌가 생성되는 과정에서

이상이 생기는 선천적인 유전 질환인 것이죠. 신경섬유종이란

한번에 이상이 확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점점 심해진다고 해요.





신경섬유종이란 1형과 2형으로 나뉘게 됩니다. 신경섬유종

종류라고 보면 됩니다. 1형이 2형보다 심한 종류라고 해요.

세상에 이런일이 심현희씨와 같은 경우 1형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1형이 2형보다 빈도도 높고 신경섬유종이 많이 발생됩니다.

신경섬유종증은 NF1 유전자에서 발현되는 유전병의 일종입니다.







보통 태아일때 발현되지만, 출생 초기에는 신경섬유종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피부에 나타나는 담갈색 반점도

처음에는 많지 않다가 점점 성장과정에서 많아진다고 합니다.

나중에는 신경섬유종이 생긴 위치에 따라서 큰 문제가 생기는데

신경섬유종이란 종양과 같은 것이라 뇌에 생길 시에는 큰 문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