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수제 레몬생강차 만드는법 레몬생강청 만들기

by 노랑나비. 2017. 2. 21.

수제 레몬생강차 만드는법 레몬생강청 만들기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가 되니까 목감기에

쉽게 노출되는 듯한 날씨가 되었어요. 아침에는 너무

춥다가 낮에는 따뜻했다가 밤에는 다시 너무 추워지는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목감기가 종종 걸리게 되더라구요.

오늘은 목감기에 좋은 수제 레몬생강차 만드는법 소개할게요^^





저는 수제로 요리나 차를 만들어 먹는 걸 좋아하다보니 번거로워도 

가족이나 제가 먹을 차를 종종 만든답니다. 이번엔 목감기에 좋은 수제 레몬생강차 만드는법 

오랜만에 직접 한번 만들어봤는데요. 여러분께도 레몬생강청 만드는법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 자체는 어렵지는 않지만 재료 준비가 참 번거롭긴 해요~

레몬을 집 근처 슈퍼에서는 잘 안팔아서 홈플러스에서 직접 구입했어요.





먼저 수제 레몬생강차 만드는법 재료는 크게 보면 싱싱한 것으로 구입한

레몬, 생강, 설탕, 공병이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레몬생강청 만드는법 재료는

사람에 따라서 사용하는 꿀정도면 되겠어요. 제일 번거로운 작업은

손으로 생강을 직접 까는 것인데 생강 쉽게 까는법은 수저로

긁어내면 생각보다 힘이 덜 들면서 쉽게 벗길 수 있답니다.





수제 레몬생강차 만드는법 재료로 레몬4개, 생강 100g정도를 사용했어요. 

생강은 물에다가 불렸다가 수저를 이용해서 긁어냈구요. 레몬은 끓는 물에 껍질을 

굴려서 데친다음 굵은 소금으로 소독해서 사용했어요. 생강과 레몬은 얇게 슬라이스로 

쳐서 공병에 차례대로 넣고 그 위에 꿀을 넣고 설탕으로 그 위를 덮는 식으로 만들었어요. 

레몬생강청 만드는법 마지막은 반드시 설탕을 듬뿍 넣어서 덮어서 숙성시켜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