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고기 1인분에 몇그램이나 될까?

by 노랑나비. 2015. 7. 10.



오늘 불금이라 저녁 다들 맛있는 식사 하셨나요?

저는 회식으로 삼겹살에 소주를 하고 왔답니다.

문득 삼겹살 고기 1인분에 몇그램인지 궁금해졌는데요.

고깃집마다 다들 그램수나 가격이 상이한 것 같더라구요.

소비자 고발 프로그램에도 이 주제에 대해 다룬 적이 있죠?



제가 간 삼겹살집에서는 고기 1인분을 몇그램이라고

표기해 두었는지 눈여겨 살펴보았는데 1인분에 

150g이었답니다. 그러면 다른 삼겹살 집들은 어떨까요?

일반적으로도 고기 1인분에 150g~200g정도가 평균이라고 하네요.

사실 집에서는 150~200g보다 더 드시는 분들도 많죠?



삼겹살 외에 다른 고기들도 많이 즐겨들 하시죠~

예를 들어 돼지갈비 같은 경우 뼈가 붙어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 150g에 1인분이라고 하면

참 억울할 것 같아요. 고기 1인분 몇그램이라고 정해져

있는게 고기에 따라서 좀 다르게 책정해야 할 것 같네요.



저번에 갔던 고깃집에서는 삼겹살, 목살같은 경우 1인분에 180g

항정살은 150g을 내오더라구요. 왜 다르냐고 했더니

고기 부위에 따라서 고급부위는 적게 나오고 그보다

고기 가격 단가가 낮은 부위는 많이 나온다고 하네요~

고기 1인분 몇그램인지 기준을 딱 누가 정해줬으면 좋겠어요~!